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빈대출몰 예방 및 대처법

으니별이 2023. 11. 1. 09:49
반응형

최근 해외 곳곳에서 빈대가 갑자기 늘어났다고 합니다. 코로나 끝나고 여행, 무역, 이민 등 이동이 늘면서 빈대가 퍼졌다고 합니다. 해외배송이 보편화되면서 택배박스를 타고 세계로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대처방법 및 예방방법 알려드릴께요

 

 

대처방법

 

 

심하게 가렵겠지만 2차 감염이 생길 수 있으니 해당부위를 긁으면 안 됩니다.

 1. 물린 곳에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거나 항히스타민 성분이 든 약을 먹는 게 도움이 됩니다.

 2. 냉찜질보다는 온찜질이 좋습니다.

 

 

 

 

예방방법

 

 

빈대는 번식력과 생존력이 뛰어나 초반에 잘 잡는 게 중요합니다. 퍼메트린 성분이 든 살충제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해외를 다녀왔다면 옷은 모두 삶고, 세탁할 수 없는 캐리어 등은 비닐봉지로 밀봉해 살충제를 뿌리고 2~3일 동안 둡니다. 해외직구로 받은 택배박스는 집 밖에 두고 내용말만 집안으로 들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1. 살충제 

  2. 고온방역 

   : 헤어드라이어로 고온의 바람을 가하거나 스팀기등으로 스팀을 쐬어 박멸이 가능합니다.

  3. 방역회사

 

 

빈대 살충제 구매하기

 

 

 

빈대, 정체가..?

 

 

 사람 · 동물의 피를 빨아먹는 5~6mm 크기의 갈색 벌레입니다. 주로 밤에 활동하고 1마리가 하룻밤에 500회까지 흡혈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기와 달리 혈관을 잘 찾아 못해 이동하며 물어 빈대 물린 자국은 일렬로 난다고 합니다. 모기보다 훨씬 가렵고 심한 경우 두드러기, 고열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1970년대 빈대가 사실상 박멸되었었는데요. 최근에 찜질방, 학교 기숙사등에서 빈대가 나왔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반응형